로지텍 pebble keys k380s (2)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리뷰. 적절한 모바일 키보드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리뷰입니다! 키보드가 크기도 적절하고 키감도 좋고 소리도 딱히 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점을 찾기 힘들 정도...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리뷰! 왜 진작 사지 않았을까요…

제가 갤럭시 폴드 4를 나름 오래 사용했었는데요, 폴드는 화면도 크고 그 화면에 맞게 생각보다 꽤 멀티테스킹 기능을 활용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러다 보니 계속 제 폴드에 적절할 듯한 키보드를 찾고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알바하면서 남는 시간에 블로그 글을 조금씩 적고 있었거든요. 고민을 정말 많이 하고 아마존이나 알리 익스프레스 등등 수많은 사이트를 들어가서 많은 키보드를 봤지만 제 마음에 쏙 드는 친구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칠레까지 와서 하나 지르게 됩니다. 바로 로지텍 Pebble keys K380S입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쿠팡 링크가 있지만 이 제품은 현지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사진들의 키보드 배치가 스페인어 기준입니다. 하지만 언어 설정이 한글일 경우 한글 키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 스모키 블랙, K380S

Table of Contents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로지텍 pebble keys k380s!

로지텍 pebble keys k380s은 휴대용으로 크기가 매우 적절합니다!

전용 케이스가 있었으면 싶지만…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걸까요?

사실 제가 주로 들고 다니는 가방은 크로스백이지만 나름 아이패드 12.9인치도 들어갈 정도이고, 그 가방에 이 키보드가 살짝 빡빡하게 들어갑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제 가방에 들어가니 대만족입니다! 저에게는 정말 딱 맞는 길이의 키보드였습니다. 제 가방에 잘 들어가니까요. 하지만 단순히 크기만 생각해본다면 더 작은 키보드들도 있습니다. 테무 등을 보면 접는 키보드들도 많고요.

사실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로지텍이 의도한 바는 이 키보드를 집에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좀 미니멀한 작업환경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키보드인 것이죠. 물론 반드시 그런 식으로만 사용해야 할 필요는 없으며, 저도 실제로 가방에 들고다니고 있고요, 카페에 가거나 혹은 알바하면서 시간적으로 여유있을 때 이 키보드를 꺼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매우 좋지만 아무래도 휴대용으로 주로 사용하다보니 별도의 외부 케이스가 있었다면 어땠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듯하기도 합니다만…

무게는 배터리 포함 415g입니다.

키보드 무게는 배터리 포함 415g입니다. 스마트폰 대략 두 개 정도의 무게인데요, 키보드가 스마트폰보다는 넓어서인지 무게가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배터리가 아니라 USB를 사용했었다면 조금은 더 가볍게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만 대신 배터리 채용을 함으로써 한번 배터리를 끼우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나름대로 선택의 이유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의하면 배터리 시간은 최대 36개월 지속된다고 합니다. 사실상 한번 배터리를 끼우면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그다지 없는 수준입니다. 물론 ‘최대’ 36개월이므로 키보드를 계속 켜둔다거나 하면 배터리는 훨씬 빨리 줄어들 것입니다.

pebble keys k380s
로지텍 pebble keys k380s의 기본적인 사용법입니다

로지텍 pebble keys k380s는 3기기 동시 연동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하면 대부분 들어있는 기능이죠. 3기기 연동이 가능해서 버튼을 누르면 사용 기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저처럼 컴퓨터 여러 대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커스텀 키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pebble keys k380s은 로지택 앱을 통해서 커스텀 키를 설정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총 10개 키를 변경 가능합니다. 저는 크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만 이런 커스텀 키는 있으면 무조건 좋습니다. 하나 두 개 정도는 보통 사용하실 법합니다.

로지텍 pebble keys k380s은 키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키 간격이 어느 정도 있어서 오타도 잘 나지 않는 편입니다!

보통 이런 휴대용 키보드들은 키감이 안 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 로지텍 pebble keys k380s는 너무 얇지는 않아서 그런지 키감이 꽤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또 마음에 드는 점은 키 배열인데요, 키들이 서로 붙어있지 않고 동그란 키에 다들 조금씩 간격들이 떨어져 있다보니 오타가 잘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그란 키여서그런가 손가락에 챡챡 맞는다는 느낌도 들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기계식키보드가 아니어서인지 타건음도 딱히 크지 않습니다. 저도 솔직히 기계식 키보드 소리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편이거든요. 그런 저에게 딱 맞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부분은 기계식 키보드가 인기 있는 이유가 챡챡하는 타격감(?)때문인 점도 있어서 사람 취향을 어느 정도 탄다고 보겠습니다. 카페에서 사용할 때는 조용한 게 더 좋을 듯합니다.

적절히 높이 차이도 있어서 인체공학적인 면도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성능이 좋으면서도 키보드 높이도 제 몸에서 멀어질 수록 점점 높아지는 구조이다보니 어느 정도 인체공학적인 면도 있습니다. 물론 높이를 직접 조절한다거나 이런 것은 불가능합니다만 일단 이 정도라도 되는 것이 어디냐 싶습니다.

지금은 진작 살 걸… 이 생각밖에는 들지 않습니다.

요즘 일을 하면서 나름대로 이 키보드를 잘 쓰는 편입니다. 진작 샀으면 더더욱 많이 썼을 것같습니다. 많이 아쉽네요… 그래도 지금이라도 샀으니 다행입니다. 이 키보드 사려고 칠레에 있는 정말 많은 쇼핑몰들을 돌아다니고 거기 있던 인텔 등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고 가격도 비교해보고 별 짓을 다했는데 그래도 만족스러워서 좋습니다. 역시 로지텍답습니다. 예전 제 지슈라는 좀 그지같았는데 오히려 이런 상대적 저가 제품이 더 만족스럽네요. 예전에 쓰던 G403도 그렇고 말이죠.

로지텍 pebble keys k380s 정리

좋은 점

  1. 휴대용으로 매우 적절함.
  2. 키감도 꽤 좋고 소리도 적게 나는 편.
  3. 블루투스 키보드로서 기본적인 기능들도 다 있음.

아쉬운 점

  1. 딱히 없음…
사랑을 나누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