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자기계발] 나쁘진 않았는데 어째 결과는 좀 부진한… 2021년 2월

나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어째 결과는 부진… 2021년 2월 이 달의 자기계발

이번 달은 나름대로 열심히 살았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정작 습관 기록을 보니 생각보다 부진했습니다. 하지만 마냥 놀지만은 않았고요, 블로그 활동은 다소 아쉬웠습니다만 그래도 계속 새로운 앱을 찾아 돌아다니고… 솔직히 올리기에 막 자랑스럽진 않습니다만 그래도 스스로 발전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써보려고 합니다.

[이 달의 자기계발] 나쁘진 않았는데 어째 결과는 좀 부진한... 2021년 2월 1

1. 월별 습관 기록

나름대로 열심히 해본다고 한건데… 언제나 항상 부족합니다. 그래도 이번 달은 설날도 있었고, 저는 설날 다음주에 고향에 갔기 때문에 나름대로 실드(?)를 칠 여지 정도만 있습니다.

  • mimo 하기, masterclass 인강 듣기 등 활동은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6회만 했습니다. 그나마도 이게 가장 많이 한 활동이라서 가슴이… 훨씬 많이 한 줄 알았는데;
  • 다른 활동들도 적으나마 나름대로 했습니다만 melodics를 은근히 잘 안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제 키보드가 좀 크다보니 은근히 꺼내기 귀찮아서; 그래서 roli lightblock으로 하기로 정했습니다. 얘가 버튼이 물리적으로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 키 미스가 좀 있습니다만 어쨋든 매일 하기로 한 습관이니 하는 것을 중요시하기로 했습니다.

2. 기타 자기계발 기록

  • 예전부터 블로그 번역을 조금씩 하기로 했는데요, 이거를 사실 재작년 블랙 프라이데이때부터 하기로 마음먹었다가 도무지 안해서… 이것도 습관처럼 매일 한 문단씩만 하기로 정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조금씩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스크리브너 리뷰부터 한 문단씩 ㄹㅇ 조금씩 조금씩 번역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할 만한…
  • 이 외에도 책도 읽자 읽자…하는데 도무지 안 읽어서 매일 10페이지만 읽기로 정했습니다. 조금씩 하고 있어서 기쁘네요.

3. 기타 및 결론

위의 습관들은 어지간하면 하기로 정했지만 다 제가 부족한 탓입니다… 그래도 조금씩이나마 제 스스로를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위의 사진이 다 파란색이 되고, 활동별로 모두 스크린샷을 올려서… 이럴 때가 오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도전하지만 도무지 되지 않는 다이어트… 뭔가 의미있는 진전이 오면 다이어트 역시 매달 현황을 올리려고 하는데 어째 잘 안되네요… 그래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랑을 나누세요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