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코드제로 A9
LG 코드제로 A9 후기. 비록 초기버전이지만 자취방에서는 분에 넘치는…
정말이지 제 원룸에 있기는 다소 과분한 물건입니다. 하지만 이사를 가고 인터넷을 어쩔 수 없이 설치하게 되면서 일종의 사은품으로 하나 받게 되었습니다. LG 코드제로! 아마 가장 초기버전 A9이지만 그래도 제 누추한 자취방에서는 가장 빛나네요… LG 코드제로 A9 후기입니다.
Table of Contents

제대로 된 청소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오랜만입니다…
제희 고향 본가에서는 다이슨을 씁니다만 자취할 때는 3m 정전기 청소포, 물걸레 청소포를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이 친구들도 물론 나쁘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번거롭고 또 정전기 친구는 집에서 가져온 녀석이다보니 제 밀대와 사이즈가 안맞아서… 좀 귀찮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진짜 청소기를 사용하니 확실히 좋습니다. 청소포는 끼우고 빼고 쓰레기통에 버리고… 그렇게 사용해야만 했지만 확실히 청소기는 그냥 키고 밀면 되잖아요? 그리고 파워도 나름 조절할 수 있어서 좀 깊이 들어간 먼지 친구들도 처리가 용이합니다.
또 예전에 문틈같은 부분들을 청소할 때는 꿇어서 청소포를 슥슥했었어야해서 개인적으로 좀 불편했지만 이제는 그냥 청소솔만 바꾸고 밀면 됩니다. 물론 가정집정도 되시면 이런 부분이 너무 당연하시겠지만 저같은 자취생들에게는 이런 부분조차도 꽤 크게 느껴졌습니다.
LG 코드제로 A9는 제품이 편의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이 친구가 무선이다보니 사용하려면 거치대가 필수입니다. 거치대가 충전기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런데 저는 전세집이다보니 벽에 뭐 뚫으면 혹시 뭐라고 할까봐 좀 걱정됐었는데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한 거치대역할을 할 수 있는 부품들도 다 준비되어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사용하다보니 본가에 있는 다이슨보다도 이게 더 좋은 것 같은데?라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였습니다. 물론 그 다이슨 역시 구매한지 한참 된 녀석이라서 요즘 다이슨은 또 다를 수 있겠습니다. 뭐 다이슨이 예전에 비행기 엔진을 쓴다나 뭐라나 들은 것 같은데 뭐 청소할 때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닐 테니까요.
다만 LG 코드제로 A9은 시리즈 첫 제품이어서인지 아주 자잘한 부분이 아쉽습니다
청소도 뭐 잘되고 여러 부분에서 만족합니다. 다만 이 제품이 아마 코드제로 첫 제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첫 제품이다보니 조오금은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아마 요즘 모델에서는 다 해결되었을 문제라고 봅니다. 옛날 제품이니까 인터넷 가입할 때 미끼로 주겠죠 아무래도… 일단 가장 아쉬운 부분은 먼지통 고정하는 부분이 조금 약합니다. 뭔가 탁탁 소리나면서 고정되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느낌이 아닙니다. 실제로 앗 방심하니 고정이 풀린 적도… 으아아… 나중에 몇 년 쓰다보면 테이프가 필요할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요즘 제품은 물청소도 같이 되는 것 같던데 이 친구는 아무래도 청소기 기능만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쉽습니다. 물청소도 가끔 해줘야 이게 청소인데 말이죠… 다만 이 부분은 물청소도 되는 친구는 또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또 호불호가 갈리는 면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취향일까? 싶지만 적어도 가성비로는 둘 다 되는 게 훨씬 우월한 것 같네요…
그래도 제 살림에 청소기 있는 것을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앞서 아쉬운 부분도 좀 얘기했습니다만 그래도 확실히 청소기가 있으니 청소를 자주하게 되는 부수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귀찮음이 해결되니 역시 사람은 귀찮음이 없어야 뭐든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전에 누구 왔을 때 청소한 거 맞냐는 얘기도 듣긴 했습니다만… 제가 실제로 한 게 맞으니 저는 떳떳합니다ㅎㅎ 여튼 LG 코드제로 A9 후기는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뭔가 알맹이가 없는 글이 되어버린 것 같아서 조금은 죄송합니다…
- 이 제품은 제가 인터넷 가입 사은품으로 받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G 코드제로 A9 정리
좋은 점
- 무선이다
- 구성품들이 간결하면서도 필요한 것들만 있다
아쉬운 점
- 먼지통이 조금 고정이 덜 되어있다는 느낌
- 개인적으로 물걸레 기능도 같이 있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