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 France 강의 들음

[마스터클래스] 6.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탠 프란스(Tan France) 후기. 강의 질만 보면 지금까지 분들 중에서 가장 좋은듯…

탠 프란스

탠 프란스(Tan France)

탠 프란스(Tan France) 마스터클래스 후기. 강의만 보면 지금까지 들은 사람들 중에서 가장 좋은 듯…

솔직히 이 분이 누구인지 잘 몰랐습니다. 다만 마스터클래스에 나올 정도면 일단 세계적인 사람인 것은 분명한 것이리라 생각해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전에 들었던 쉴라 E도 저는 처음 들었지만 상당히 세계적인 분이었고… 퀴어 아이라는 넷플릭스 프로그램에서 큰 활약을 펼친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예전부터 유명했기에 넷플릭스에서 섭외한 것이리라고 봅니다. 이분의 강의를 들어봤습니다.

탠 프란스 Tan France Masterclass 강의 들음
[마스터클래스] 6.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탠 프란스(Tan France) 후기. 강의 질만 보면 지금까지 분들 중에서 가장 좋은듯... 1

강의 내용이 꽤 괜찮았습니다

이게 masterclass 강의 들으면서 느끼는 점인데 강사분들 클래스는 당연히 세계 최고입니다만, 이것이 강의 질과 완전히 비례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좀 깨달았습니다. 일단 아무래도 비싼 분들 모셔서그런지 대체적으로 강의 시간이 짧습니다. 그리고 그 시간동안 완전히 강의만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들의 여러 일화 등을 얘기해주다보니 ‘강연’으로는 꽤나 좋은 것 같지만 ‘강의’로는 좀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예전 데드마우스 강의는 나름 괜찮다 생각했지만 나머지 두 분은 솔직히 좀 많이 아쉬웠었는데, 이 탠 프란스 강의는 꽤 괜찮았습니다. 시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나는 확실히 이렇게 한다’라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보여줘서 실전적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습니다.

이게 제가 자주 듣는 음악이나 악기 관련 부분은 강의를 들어도 끊임없는 연습이 필요합니다만, 패션, 스타일 역시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야하는 분야임은 맞지만 상대적으로 숙달해야하는 부분은 적잖아요? 그러다보니 앞서 들었던 강의는 강의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은 제가 연습하는 것이 중요한데, 패션은 상대적으로 꿀팁을 들으면 그 실력이 상대적으로 쉽게 늘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이 강의가 더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조오오금씩 옷도 사는 중인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