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자기계발

[이 달의 자기계발] 2019년 11월 자기계발, 링피트 및 여러 자기계발 시작.

2019년 11월 자기계발. Masterclass, Udemy, 링피트 등 시작. 약 4KG감량.

이 달의 자기계발은 정말 말 그대로 제 한달간의 자기계발에 대해 쓰는 공간으로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누구 보여주려고 쓰는 글이 아닙니다. 제 스스로의 족적을 남기기 위해서 쓰는 곳입니다. 그러니 아마 이거 안 보시겠지만 혹여나 보시더라도 충고나 개선사항은 좋지만 마냥 욕은 하지 않아주셨으면… 합니다. 2019년 11월 자기계발입니다.

1. 링피트를 시작하다.

링피트를 시작했습니다! 주말에는 잘 안하니 평일 기준으로 보면 대략 2일에 한번 꼴로 하는 셈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링피트가 기기에 체크되는 것은 정말 실제로 링을 움직인 시간만 기록된다고 합니다. 저는 하루에 한 스테이지, 스테이지가 좀 쉬우면 두 스테이지를 깨는 편인데요, 어드벤처 모드(스토리) 대략 스테이지를 1개 깨는 기준으로 90일동안 운동하는 것을 상정하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 스테이지를 깰 때 대략 2~30분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실제로 기록되는 것은 10분 남짓이라서 스스로는 슬퍼집니다. 그나마 그 시간동안에 나름대로 빡시게 움직인다는 것에 스스로 위로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샤오미 체중계를 사서 체크하고 있는데, 좋은 결과가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링피트는 근력운동 위주로 하니까 근육량이 좀 늘어난다면 운동 효과가 확실히 있는 것이라고 봐도 되겠지요.

링피트 한달에 했던 횟수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올리려하는데 지금 SD카드 리더기가 고장나서 A/S에 맡긴 상태입니다… 문제가 잘 해결되는 대로 올려야겠습니다.

2. 언리얼 강의, masterclass 등 여러 자기계발

11월부터 일을 시작해서 아직 완전 신참이라서 야근은 그다지 많이 안합니다만 아직 제가 이런 자기계발들이 습관이 덜 들인 것 같습니다. 그나마 하루에 한개라도 조금조금씩 듣고 있지만 지금처럼 야근을 덜 할 때 조금이라도 공부를 더 해보려합니다. 어느 정도 생활에 익숙해지면 더 원할히 할 수 있겠지요.

주로 듣는 것은 전에 블로그 글로도 올린 MasterclassUdemy를 주로 듣고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의 교육자료들도 조금씩 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제가 게을러서 습관이 잘 안잡혔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아직은 정확히 어떤 강의를 이렇게… 이 정도는 아니라서 강의를 다 들었다거나 이럴 때 여기에 올리려 합니다.

3. 다이어트 기록

사실상 이 시리즈의 메인입니다. 솔직히 제가 공부하는거 궁금하신 분들은 없으실거고… 제가 전에 샀던 사오미 체중계로 매주 체중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를 채찍질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살이 괜찮게 빠지는 중이라서 맘에 듭니다. 다만 확실히 일을 하다보니 주말에 한번은 무슨 일이 생기네요… 그래도 요즘 연말이고 제가 일을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 것이리라 생각해봅니다.

11월 초에 95KG였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체중계를 샀을 때부터 체중 기록을 시작했고요, 91킬로그램까지 찍었습니다만 지금 살짝 정체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연말이라서 회식이나 여기저기 많이 가네요… 물론 저 시기에도 결혼식이니 뭐 이런것들 자주 가긴 했습니다. 제가 더 열심히 노력하는 게 답이겠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Co12444
Co12444
2022년 6월 21일 4:13 오후

오 흥미로운 글이네요
운동 자극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