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 스케치

와콤 뱀부 스케치 후기. 애플 펜슬 다음으로 가장 좋은 iOS 터치펜

와콤 뱀부 스케치

와콤 뱀부 스케치 후기. 애플 펜슬 다음으로 가장 좋은 iOS 터치펜

솔직히 이 글을 쓰는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은 iOS 터치펜의 종결자 애플 펜슬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나오는 아이패드들은 애플 펜슬이 못해도 1세대까지는 지원될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러니 솔직히 앞으로 이 제품을 쓸 일은 매우 적어질 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중고로 예전 아이패드를 사시거나 애플 펜슬이 너무 비싸서 꺼려지시는 분들에게는 아직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바로 콤 뱀부 스케치입니다.

와콤 뱀부 스케치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 2가 에플 펜슬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터치펜, 특히 iOS 터치펜들은 정말 많은데 앞서 얘기했듯 애플 펜슬이 그 종결자라고 할 수 있고, 그 다음 자리를 차지하는 제품이 몇 개 없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와콤 뱀부 스케치입니다. 과거 다기펜이라는 터치펜을 썼던 적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잖이 아쉬웠었습니다. 뭔가 돈 주고 써본 터치펜이 처음이라서 기대를 참 많이했었죠.

와콤 뱀부 스케치

와콤 뱀부 스케치는 가격 만큼 성능도 좋은 편입니다.

저는 중고나라에서 5만원 안팎으로 구매했지만 정가는 8~9만원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꽤 비싼 편입니다. 그래도 애플 펜슬이 10만원이 좀 넘는 것으로 알고있으니 가격대는 성능만큼 한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뱀부 스케치는 꽤나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일단 포토샵 스케치, Concepts, Takashi Sketches 등의 많은 유명 그림 앱에서 필압과 팜리젝션 등을 지원합니다. 물론 이 터치펜을 지원하지 않는 앱들도 더러 있지만 그래도 일단 필압과 팜리젝션 자체가 되지 않는 터치펜들이 대다수라서 이 부분은 지원한다는 것을 장점으로 우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와콤 뱀부 스케치

와콤 뱀부 스케치는 어쩔 수 없이 애플 펜슬보다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 터치펜 역시 어쩔 수 없는 단점도 있습니다. 앞서 이 터치펜을 지원하지 않는 앱들도 더러 있다고 했는데 그 앱들 중 대표적인 앱들이 바로 Affinity Photo와 Procreate라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Procreate는 필압만 지원하고 팜리젝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저 두 앱 커뮤니티를 가보면 팜리젝션을 지원해달라는 여론이 있긴 한데 뭐 안된다고 흐지부지 넘기는 듯 싶습니다. 어차피 뭐 진지하게 그릴 분들은 애플 펜슬을 쓸테니까요.

그리고 단점이라기에는 좀 그렇지만 저는 터치펜이 아무리 좋아도 제 손이 좋아야 한다는 팩트를 다시 깨달아버렸습니다. 다소 저가형 터치펜들 중에서도 평가가 좋은 친구들이 가끔 있습니다. 후기들 보면 다들 잘그렸죠. 그림은 저만 못그리나봅니다… 실력이 된다면 어떤 터치펜을 써도 잘 그린다는 것이 진짜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이 뱀부 스케치를 산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에 아이패드를 사면 애플 펜슬을 쓸텐데, 그 때는 애플 펜슬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손을 갖춰놔야 될 것 같습니다.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