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랩 애니케어홈

가성비가 출중한 공기청정기,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 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후기 – 9개월 후기 추가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가성비가 출중한 공기청정기,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 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후기

요즘 미세먼지가 이렇게 심한 적이 살면서 있었나 싶을 정도로 대기 상태가 좋지 못한 날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도 며칠간 창문을 거의 열지 않았었어요.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다 결국 공기청정기를 질렀습니다. 물론 저는 돈이 없었기에 싼 것을 샀습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입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저는 살면서 공기청정기를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고향이 제주도라서요. 이번이 처음인데 공기청정기가 이렇게 비싼 물건인지 몰랐습니다. 샤오미도 십만원이 그냥 넘어가고 삼성에 뭐 좋다 싶은 친구는 거의 백만원 가까이 가더군요… 하지만 저는 이런 돈이 없었습니다. 이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원가는 8만원이 좀 넘는 것 같았지만 저는 할인해서 5만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이것보다 싼 공기청정기는 거의 없는 편입니다. 원가 8만원 가량을 기준으로 계산해도 이 정도면 공기청정기 중에서 거의 가장 싼 수준입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크기도 작고 꽤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생각보다 이쁘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저기 불이 들어오는 동그란 부분이 나름대로의 디자인 포인트도 된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작은 편이라서 공부할 때 책상 옆에 놔둬도 지장이 없을 정도입니다. 제 물병의 3~4개 정도 하는 수준입니다. 어떻게 보면 스피커처럼도 생겼네요. 어쨋든 이 제품이 책상이나 방에 있다면 딱히 집의 인테리어에 지장을 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가 아무리 좋아도 하나로는 큰 집 전체를 다룰 수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친구를 여러 개 놓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겠지요.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제품은 매우 간단하게 생겼습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가격 대비해서 상당히 기능이 많은 편입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5만원대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말도 안 될 정도로 기능이 많은 편입니다. 일단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자동운행 기능입니다. 주변의 공기 질에 따라서 공기청정기의 세기가 달라집니다. 이 가격대에서 자동운행 기능을 지원하는 공기청정기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음이온을 내는 기능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음이온 나온다고 뭐가 달라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외에 기기 윗부분을 터치 수준으로 간단하게 건드리는 수준으로 작동이 되기에 은근히 편하며 바람은 최대 3단계까지 조절이 됩니다. 물론 어지간한 공기청정기에 다 있는 아로마 기능 같은 것은 없지만 다른 것들 다 제쳐도 솔직히 저 자동운행 기능이 너무 사기입니다. 뒤에도 적었는데 ‘진짜? 저게 된다고?’ 싶을 정도입니다.

공기청정기를 쓰시면서 소리에 신경쓰시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은 강도에 따라 소리가 달라지는데 최고 강도로 하면 소리가 좀 납니다. 제 방에 있는 미니선풍기 기준으로 약~중 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이 정도면 민감하신 분들은 잠자기에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무실 때 최소 6시간은 주무실텐데 6시간 내내 최고강도로 틀 일은 없겠죠? 슬립~중간 강도의 세기는 소리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귀를 기울여야 소리가 납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제품을 키면 빨간불 파란불 번갈아서 뜹니다. 처음에는 고장난줄…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의 공기 청정 효과는 조금 더 써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자동기능을 켜보니 거의 바람이 불지 않는 수준으로만 나오던데 이 제품의 설명서에 의하면 제 방의 공기가 좋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기가 나쁠수록 세기가 커진다는 것이죠. 공기청정기 리뷰들 보면 보통 담배를 피셔서 테스트를 해보던데 저는 담배를 피지 않아서 바로바로 테스트는 무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기청정기를 만져보면 뭔가 바람이 나오는 느낌은 들어서 일단은 의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제가 공기 계측기를 갖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 ‘내 방 공기가 나쁘지 않구나~’ 이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최선인 듯합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헤파필터 H13이라는 친구를 필터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제 친구는 독일제 공기청정기를 샀는데요, 그 이유가 필터가 고가제품이랑 똑같아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나름대로 찾아보니 어지간한 공기청정기가 필터는 죄다 헤파필터라는 친구를 사용해서 솔직히 이 친구만의 메리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거기에 다른 공기청정기 설명을 보면 헤파필터 중에서도 등급이 나뉜다! 우린 다르다! 이런 식으로 쓰는 친구들 많던데 저 헤파필터 H13이라는 것 조차도 어지간한 공기청정기들은 죄다 저정도는 됩니다. 그렇기에 헤파필터 H13 자체가 메리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최소한의 기본만 갖췄다는 느낌입니다.

제이비랩 애니케어홈 헤파필터H13 오염감지 자동모터

저는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을 일단 믿기로 했습니다.

앞서 얘기했듯 이 제품이 가성비가 워낙에 출중해서 오히려 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흔히들 하는 말로 ‘돈 만큼만 해요~’라는 이야기가 이 제품에도 적용되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디 더러운 방에라도 가서 테스트를 하고 싶네요. 친구는 배스킨라빈스 사고 주는 드라이아이스로 테스트를 해본다는데 저도 나중에 사게 되면 한 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제품이 거짓말을 한 것일까요, 아니면 정말 제 방은 깨끗한 곳이었던 것일까요…

그렇기에 일단은 이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나름대로 돈 주고 산건데 의심해서 크게 좋을 것이 없겠죠.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다른 어지간한 공기청정기들처럼 냄새도 날 수도 있겠죠. 사용해본 첫날은 만족합니다. 계속 틀다보면 의외로 뭔가 묘하게 쌀쌀한 느낌도 나는데 이 제품이 잘 빨아들여서 그런 것인 듯합니다. 설마 플라시보효과? 하여튼 일단 첫인상은 아주 만족합니다! 더 써보고 뭔가 당한 느낌 들면 리뷰에 나쁜 내용들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이비랩 애니케어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개월 사용 후기 추가

이게 솔직히 공기청정기가 효과가 있는지 체감하기는 힘들었습니다. 올해 미세먼지가 좀 많았었잖아요? 나름대로 많이 틀었습니다만 제가 체감하는 것은 없어서 좀 슬펐습니다. 혹시 센서가 거짓말인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좀 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공기청정기에 대고 여러가지(흠흠…) 냄새를 뿜으니 공기청정기 윗부분에 대고 뿜어봤을 때는 바로 빨간불이 들어오긴 했습니다! 그래서 역시 내 방이 공기가 좋은건 아니었을까? 이런 생각을 하면서 9개월을 지냈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