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 공부! (1) 토목 공부 개괄 및 전체적인 방향

제가 19년도에 지방 토목직 9급을 합격해서 지금도 일을 하는 중입니다. 다만 제가 비전공자라서… 역시나 시험을 위해 배웠던 토목 지식들은 이미 제 머릿속에서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는 토목 업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서 토목 지식이 없어도 어찌어찌 열심히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만 앞으로는 공부를 안하면 이거 안되겠더군요… 덤으로 자격증도 있으면 나름 내세우기도 좋고 월급도 매우 조금이지만 더 받기에 공부를 결심했습니다.

일단 저는 내년에나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기에 내년을 목표로 지금은 기본적인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초 지식들 슬슬 배우다가 시험이 다가오면 기출문제 위주로 정리해주면 되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목표는 토목 산업기사이구요… 기사는 지금으로부터 3년 후에나 볼 수 있기에 좀 나중에 다시 생각해보는 거로…

제 다른 공부들이 그렇듯 당연히 제 공부를 위해서 글을 쓰는 것인데 이왕 쓰는 겸 블로그에 올리면 좋겠다 생각해서 쓰는 것입니다. 다만 다행인 점은 다른 공부들은 특정 책의 내용을 쓰는 것이라서 조금은 불안하기도 한데, 이 토목 공부는 산업기사에 나오는 내용 그대로라서 공부 내용을 부담없이 쓸 수 있기에 좋습니다. 다만 토목은 어려운 점이 수식들이 참 많이 나온다는 것인데… 만약 구글 이미지에 없으면 이거 어케하냐; 싶지만 방법을 그래도 찾아보겠습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