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봇 스마트 냉장 음식물처리기 jsk-19008
니봇 스마트 냉장 음식물처리기 jsk-19008 후기. 1인 자취방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자취생에게 음식물쓰레기는 언제나 처리하기 곤란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실 모든 사람에게 골치아픈 친구이지만 제가 자취생이어서요ㅋ. 여튼 블로그에 적기 좀 그런 사연들이 있다보니 올해 초에 이사를 왔을 때도 음쓰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민하다가 다소 우연히 찾게 된 물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음식물쓰레기 냉장고입니다. 처음 음식물쓰레기 냉장고를 알게 되었을 때는 당시 나오던 제품들이 은근히 비싸서 사실 관심을 안 뒀었는데요, 할인이라고 싸게 나오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바로 이 니봇 스마트 냉장 음식물처리기 jsk-19008입니다.
Table of Contents

작고 주방에 있어도 문제가 되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이런 음식물쓰레기 관련 제품은 아무래도 제품 생긴 모습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왜냐면 주방에 있을 확률이 좀 높거든요… 베란다에 놓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 친구는 전자기기라서 콘센트가 필요합니다. 다행이도 겉모습은 나쁘지 않게 생겼습니다. 적어도 딱 보자마자 음식물쓰레기 느낌이 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예상보다도 양이 적으니 확인을…
이 부분은 제가 물건을 산 후에야 깨달은 것인데요, 이 제품은 음식물쓰레기 수용량이 좀 적습니다. 2L까지 처리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게 좀 적은 용량입니다. 아파트에 사시거나 제주도 등 일부 지방 등 어느 한 곳에 ‘버린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곳이라면 용량이 적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어쨌든 찰 때마다 버려주면 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제가 사는 청주처럼 음식물쓰레기 처리용 스티커를 사용하는 방식이라면 이 적은 용량이 다소 안 좋은 방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가장 적은 용량이 3L입니다. 하지만 이 음식물쓰레기 용량은 2L이니까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는 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인 살고 계시는 지역에 따라서 이 제품의 실효성이 조금은 갈릴 수 있겠습니다. 저는 싼 맛에 다소 생각없이 샀거든요…ㅠ 당장 제가 사용하는 락앤락 음식물쓰레기통 용량이 더 커서 음식물 버릴 때마다 좀 아쉽다는 느낌을 자주 받습니다…
-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니봇 스마트 냉장 음식물처리기 jsk-19008 정리
좋은 점
- 음식물처리기 중에서 비교적 저렴한 편
- 기능은 나쁘지 않음
아쉬운 점
- 생각보다도 크기가 더 작음(2L). 2인 이상 사시는 분이라면 크기가 작으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