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무난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AKG Y100 wireless 후기

AKG Y100 wireless

깔끔하고 무난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AKG Y100 wireless 후기

최근에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했었습니다만 이 이어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이 이어폰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AKG Y100 wireless입니다. 원래 이 친구의 가격은 99000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벤트 덕분에 9900원에 살 수 있었으니 아주 싸게 산 셈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AKG Y100 wireless

AKG Y100 wireless는 깔끔하고 편의성도 좋습니다.

AKG Y100 wireless은 기본적으로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LG Tone과 비교해보면 LG Tone보다는 목에 감는 부분이 좀 더 얇게 생겼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목걸이를 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LG Tone은 요즘 제품들이나 고급형 친구들은 좀 멋있지만 예전 제품들은 솔직히 이쁘다는 생각은 가지지 못했거든요. 제가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은 처음 써봐서그런데 처음에는 넥밴드 이어폰이면 좀 거추장스러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런 느낌이 덜합니다. 이 제품이 그런 것인지 넥밴드 이어폰 전부가 그런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피부가 민감하시다거나... 이런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저기 상자 앞부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자인으로 무슨 상을 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간결하고 뭔가 넥밴드 티가 덜 나는 디자인입니다. 옷이 너무 얇지 않은 이상에야 그냥 이어폰을 낀 것 같습니다. 덤으로 이어폰 부분도 귀에 쏙 들어가는 것도 맘에 듭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몰랐는데 저 이어폰 부분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서로 달라붙습니다. 이어폰 정리할 때 깨알같이 좋습니다.

AKG Y100 wireless

AKG Y100 wireless은 음질은 무난하지만 저음은 조금 약한 느낌입니다.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의 장점은 역시 이어폰줄이 그대로 있어서 블루투스 이어폰들 중에서 음질이 좋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 AKG Y100 wireless역시 음질은 썩 좋은 편입니다. AKG가 나름대로 이름있는 회사다보니 음질은 별로 흠잡을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역시 제가 전에 썼던 애플 이어폰이 음질이 더 좋은 것 같지만 역시나 저 이어폰이 너무 좋은 것이지 이 이어폰이 나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저음은 좀 약한 듯해서 저음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앱들과의 연계를 고려한건지 조작이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폰과는 조금 다릅니다. 가령 보통 이어폰들은 일시정지 버튼을 두번 누르면 다음 노래로 넘어가는데 이 이어폰은 소리 올리는 버튼을 3초 누르면 다음 노래, 이런 식입니다. 그래서 설명서를 보지 않으면 적잖이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당황...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역시 뭔가 체감이 확 된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AKG Y100 wireless은 넥벤드 이어폰 중에서 고려해볼 만합니다.

AKG Y100 wireless도 괜찮은 이어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질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지만 가격값 정도는 하는 것 같고, 디자인은 꽤 이쁜 편이라서 10만원짜리 이어폰으로 고려해볼만한 선택지 중 하나라고 정리하겠습니다.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Filter by Custom Post Type

깔끔하고 무난한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 AKG Y100 wireless 후기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