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리뷰] Bit.Trip Run! 캐릭터는 단순하지만 재밌는 러닝 액션 게임

Bit.Trip Run!

Bit.Trip Run! 캐릭터는 단순하지만 재밌는 러닝 액션 게임

Bit.Trip Run!, 제목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러닝 액션게임입니다. 단순한 캐릭터가 오히려 눈길을 가게 만듭니다. 뭔가 쌈마이한 느낌이 들지만 또 뭔가 있어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마치 예전에 유명했던 샤오샤오처럼 말이죠. 몸 부분은 그냥 검은색이지만 나름대로 포인트는 줬네요. 이 게임의 주인공과 똑같이 생긴 캐릭터를 다른 게임에서 본 것 같습니다. 관련 시리즈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유명 인디게임입니다. 슈퍼 미트보이에서도 카메오로 나왔구요.

Bit.Trip Run title

Bit.Trip Run!은 한 것 같으면서도 미묘하게 그래픽이 좋습니다.

언뜻 봤을 때 대충 만든 것 같은 캐릭터와는 달리 그래픽은 꽤 좋습니다. 분위기나 느낌이 꽤 좋았습니다. 배경이 분위기를 살려주는 데 일조합니다. 배경은 은은하면서도 묘하게 평화로운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캐릭터와 구조물에 그래픽을 집중했는지 그 부분은 퀄리티가 뛰어납니다. 물론 자세히 살펴보면 조금 엉성해보이기도 하지만 적어도 보기에 이상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첫인상이 매우 좋았습니다.

Bit.Trip Run!은 게임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중간 체크포인트 전까지는 실수하면 다시 처음으로 자비없이 돌아가버립니다... 그리고 캐릭터가 멈추지도 않고 빠르게 움직이기에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관건입니다. 아마 모든 맵을 한 번이라도 실패하지 않고 깨시는 분은 없으시리라고 믿습니다. 마치 맵을 외우는 것 처럼 매끄럽게 진행하지 않으면 얄짤없습니다. 이 부분을 살짝 나쁘게 말하면, 직관적이지가 않다고 해야 할 듯하고 좋게 말하면 현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터치를 하면 바로 점프를 하는데 가속도가 붙는 느낌이 들어서 바로 탁 튀는 것이 아니라 좀 딜레이가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제가 의도했던 타이밍과 안 맞는 경우가 생각보다 꽤 많았습니다.

이런 부분은 사람들마다 생각하는 게 달라서 어떻게 봐야할 지는 모르겠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역사에 이름을 남길 만한 러닝 액션 게임은 대부분 다 직관적이고 플레이어가 완전히 의도한 대로 움직입니다. 대표적으로 마리오 같은 게임요. 엇, 타이밍이! 이런 일이 거의 없습니다. 마리오도 빨리 빨빨빨빨 뛸 때는 가끔 그러지만 그런 상황 외에는 플레이어가 의도한 대로 움직이죠. 아, 물론 역사상 최고의 명작과 비교하는 것이 너무 과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 정도면 사실 꽤 할만한 편입니다.

Bit.Trip Run!은 그래픽도 게임 전체적으로 꽤 독특합니다.

 게임 자체에 여러 수집 요소들이 있지만 일단 처음에 클리어만 하면 나중에라도 얻을 수 있으므로 나름대로 초보자/숙련자 배려는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보아하니 주인공이 악당을 물리치는 전형적인 스토리인데 그림체가 특이하다보니 개성이 팍팍 살아납니다. 게임 특유의 빠르고 호쾌한 전개도 일품입니다. 이 주인공이 말이죠 조작만 잘 되면 참 강한 인물입니다. 제가 플레이 했을 당시에는 아직 업데이트 중인 것인지 모든 스테이지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지금은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으리라고 봅니다. 추천합니다! Bit.Trip Run!이었습니다.

제목 : Bit.Trip Run!
개발사 : Gaijin Games
장르 : 러닝 액션 게임
기종 : 스마트폰
출시일 : 2013. 10. 31

댓글 남기기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스마트폰 게임 리뷰] Bit.Trip Run! 캐릭터는 단순하지만 재밌는 러닝 액션 게임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