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컴퓨터를 나름 쓰다보니 슬슬 용량이 부족해져서... 당분간 모자랄 일 없을 정도로 큰맘 먹고 외장하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WD MY Passport 4TB입니다. 색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4TB 정도면 당분간 용량때문에 허덕일 일은 없겠죠?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는 그 외국 초콜릿처럼 생겼습니다. 작고 반쪽만 포장이 벗겨져있는... 혹은 껌중에서 되게 작은데 반정도만 포장이 벗겨져있는 친구. 그 친구의 느낌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기가 반정도였으면 모양 자체는 똑같이 생겼어도 아주~ 쌔끈하게 보였을 것 같지만 아무래도 외장하드는 조금 똥똥하다보니... 그리고 보통 이런 전자제품은 검정이 가장 무난하지만 왠지 이 친구는 빨강 등 다른 색이 더 이쁘지않을까?하는 생각도 조금은 해봅니다. 그래도 저 밑부분 포인트는 꽤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져보면 느낌도 좋습니다.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가 다 그렇지만 구성품은 매우 단순합니다. 물론 단순하게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들이 좀 느리고 뭔가 인식도 잘 못하고, 제품 등록을 하라는데 잘 되지도 않고해서 조금 짜증이 났었습니다. 그래도 최신버전을 깔고 하니 어느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제품 등록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어찌어찌 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물건을 샀을 때부터 정보가 이미 등록이 되어서 제품등록이 굳이 할 필요는 없는 과정이라고 하더군요.

외장하드 4TB는 정말 엄청난 용량입니다. 기존에 쓰고 있었던 1TB 친구도 한 4년 넘게 쓰고 있는 것 같은데 슬슬 애가 위험해지고 포맷해도 느리고해서 바꾼 감도 없잖아 있습니다. 예전에는 1TB가 10만원 정도 했었는데 지금은 4TB가 15만원도 안하는 아주 좋은 시대가 왔습니다. 반면 게임은 용량이 수십기가가 넘는 게 보통이 되었죠. 용량이 부족할 것 같다... 싶으면 1테라 1테라 이런 식으로 조금씩 깔짝깔짝 사는 게 아니라 2테라 4테라 우와앙 사버리는 것도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외장하드 한번 사면 최소 3년은 썼거든요.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격도 성능도 아주 맘에 드는 외장하드!

Category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twitterfacebookangle-double-up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