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컴퓨터를 나름 쓰다보니 슬슬 용량이 부족해져서... 당분간 모자랄 일 없을 정도로 큰맘 먹고 외장하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WD MY Passport 4TB입니다. 색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4TB 정도면 당분간 용량때문에 허덕일 일은 없겠죠?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는 그 외국 초콜릿처럼 생겼습니다. 작고 반쪽만 포장이 벗겨져있는... 혹은 껌중에서 되게 작은데 반정도만 포장이 벗겨져있는 친구. 그 친구의 느낌이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기가 반정도였으면 모양 자체는 똑같이 생겼어도 아주~ 쌔끈하게 보였을 것 같지만 아무래도 외장하드는 조금 똥똥하다보니... 그리고 보통 이런 전자제품은 검정이 가장 무난하지만 왠지 이 친구는 빨강 등 다른 색이 더 이쁘지않을까?하는 생각도 조금은 해봅니다. 그래도 저 밑부분 포인트는 꽤 잘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져보면 느낌도 좋습니다.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외장하드가 다 그렇지만 구성품은 매우 단순합니다. 물론 단순하게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들이 좀 느리고 뭔가 인식도 잘 못하고, 제품 등록을 하라는데 잘 되지도 않고해서 조금 짜증이 났었습니다. 그래도 최신버전을 깔고 하니 어느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제품 등록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어찌어찌 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 물어보니 물건을 샀을 때부터 정보가 이미 등록이 되어서 제품등록이 굳이 할 필요는 없는 과정이라고 하더군요.

외장하드 4TB는 정말 엄청난 용량입니다. 기존에 쓰고 있었던 1TB 친구도 한 4년 넘게 쓰고 있는 것 같은데 슬슬 애가 위험해지고 포맷해도 느리고해서 바꾼 감도 없잖아 있습니다. 예전에는 1TB가 10만원 정도 했었는데 지금은 4TB가 15만원도 안하는 아주 좋은 시대가 왔습니다. 반면 게임은 용량이 수십기가가 넘는 게 보통이 되었죠. 용량이 부족할 것 같다... 싶으면 1테라 1테라 이런 식으로 조금씩 깔짝깔짝 사는 게 아니라 2테라 4테라 우와앙 사버리는 것도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외장하드 한번 사면 최소 3년은 썼거든요.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격도 성능도 아주 맘에 드는 외장하드!

Category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외장하드 WD MY Passport 4TB 후기. 아주 만족합니다!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
ko_KRKorean
en_USEnglish ko_KRKorea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