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과 종이만으로 일상드로잉

그림 공부! (1) 그림 공부 개괄 및 전체적인 방향

그림 공부 개괄

그림 공부 개괄 및 전체적인 방향

그림 공부! (1) 그림 공부 개괄 및 전체적인 방향

그림 공부는 예전부터 살짝살짝 하고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좀 더 체계적으로 하면서 동시에 블로그에 공부 한다고 올릴 수도 있게 하려면 어케해야할까 고민하다가 글을 씁니다. 그림 공부도 매달 연재하려고 합니다.

그림 공부 개괄
펜과 종이만으로 일상드로잉

제 다른 공부들이 그렇듯이 일단 제 스스로의 공부를 위해서 올리는 것입니다만, 이왕 블로그에 올리는거 글도 좀 정리하고 블로그 이왕 오신 분들이 매우매우 미약하나마 팁이라도 얻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으로 책에 있는 내용을 적절하게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다만 책의 내용을 고대로 써버리면 제 공부에도 좋지 않고 책도 엄연히 저작권이 있으니 제가 나름대로 이해한 내용을 쓰려고 합니다. 물론 그림 책이므로 이해…한다는 내용 보다는 제가 (매우 허접한 실력으로) 그린 내용을 올릴 듯합니다.

책 제목은 ‘펜과 종이만으로 일상드로잉’입니다. 제목에서부터 ‘펜’이 들어가서인지 이 책에서는 연필과 지우개를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어차피 못 그릴 거 차라리 뻔뻔하게 그리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것 외에도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하기 전 몇 가지 규칙이 있는데요

  1. 시작한 그림은 무조건 완성할 것(일단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2. 선은 가능한 한 길게 그린다. 한번 긋는 선의 길이가 곧 관찰력의 길이라고 하며 선을 짧게 그린 것은 곧 그 정도만 관찰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
  3. 잘못 그린 선을 수정하지 않는다. 덧선을 긋지 말라는 뜻이며, 잘못 그은 선 그 자체로도 아름답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후에 종이와 펜을 고르고 과정에 들어가는데, 종이는 무난한 스케치북이면 충분하지만 펜은 자신에게 맞는 펜을 고르느냐에 따라 결과물이 크게 차이나므로 0.5mm 기준으로 굵은거 얇은것 등 몇 가지 준비해두고 실력이 늘어남에 따라서 다른 펜도 써보고 하라고 합니다.

지금 역시 첫 시간이라서 개괄 수준이구요. 아예 한 것이 없지 않은 이상에야 매우매우 조금이라도 연습을 했다면 블로그에 올리려고 합니다. 열심히 했으면 좋겠네요… 이 책은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라서 나름 빨리 봐야 하는 입장입니다만, 그래도 너무 급하게 하면 제 성격상 안해버리므로 차근차근 하는 것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