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

하루 15분 정리의 힘, 정리로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라는 책입니다. 책은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서 단순 집뿐만 아니라 시간도, 인맥도 정리하는 나름의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습니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

하루 15분 정리의 힘

하루 15분 정리의 힘, 삶 자체를 호율적으로 만드는 힘

솔직히 정리 컨설턴트라는 저자의 직업을 처음 들었을 때는 다소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니 무슨 정리를 못해서 정리 컨설턴트 이런 게 있나… 싶더군요. 하루 15분 정리의 힘입니다.

요즘은 은근히 많은 분들이 유튜브 등에서 활동을 하고 계시긴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등에서 은근히 쓰레기방 이런 것들도 많이 나오긴 하니까요. 하지만 이 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리 컨설턴트는 단순히 집이나 공간만을 정리해주는 것이 아니라 시간도 정리해주고, 인맥도 정리해주고 직업에 맞게 그야말로 사람의 모든 것을 정리해주는 직업입니다.

Table of Contents

하루 15분 정리의 힘
384

처음 책 읽었을 때는 이런 직업이 왜 있나 싶었지만…

사람은 외부환경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죠. 정리는 여기서부터 시작되는 듯합니다. 집이 더러워서 냄새가 난다든지, 쓸모없는 일로 시간을 날린다든지, 본인에게 불필요한 사람들과 자꾸 만난다든지 하는 일 하나하나가 모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요인들입니다. 이런 요인들이 일단은 다 사소한 일들이지만 저를 포함하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간정리까지는 몰라도 시간 혹은 인맥정리를 잘 못하는데, 다 이런 사소한 요인들 때문인 듯합니다.

이 책에는 정리에 대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저자가 의지력을 없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 하면 되는 액션 플랜들을 많이 넣었다고 합니다. 방법들이 이것저것 있어서 나름 써먹을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저자는 자신만의 정리 습관을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책에 나온 수많은 방법들 중 각각의 정리마다 하나씩 총 세 개라도 습관화해서 살아간다면 인생이 조금은 풍요로워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정리를 하면 뭔가 버리거나 할텐데 풍요로워진다는 것이 뭔가 말이 안 맞는 듯도 합니다만 이 책에 따르면 정리를 많이 함으로써 돈도 아낄 수도 있으니 어떻게 보면 맞는 말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면 정리라는 것이 참 심오합니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