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스트리밍 캠

로지텍 스트리밍 캠(Logitech Stream Cam) 후기. 작지만 기능은 강력한 스트리밍용 카메라

로지텍 스트리밍 캠

로지텍 스트리밍 캠
(Logitech Stream Cam)

로지텍 스트리밍 캠(Logitech Stream Cam) 후기. 작지만 기능은 강력합니다

원래 캠을 사려던 생각은 딱히 없었습니다. 방송을 언젠가 해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요, ‘어차피 방송은 취미니깐~’ 이런 생각으로 굳이 얼굴 보여줘서 뭐하나 싶었지만 생각을 하다 보니 결국 캠을 사는 것으로 생각이 바뀌었고, 결국 예전에 마이크 겸해서 헤드셋을 나름 비싼 가격으로 샀었지만 결국 캠도 사게 되었습니다. 내 돈… 로지텍 스트밍 캠(Logitech Stream Cam)입니다.

Table of Contents

로지텍 스트리밍 캠(Logitech Stream Cam)
로지텍 스트리밍 캠(Logitech Stream Cam) 후기. 작지만 기능은 강력한 스트리밍용 카메라 1

로지텍 스트리밍 캠은 작고 간결하게 생겼습니다

일단 캠이 꽤나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뭐 캠이 다 작게 생긴 것은 보통입니다만 이 스트림 캠은 뭔가 더 군더더기 없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설치도 쉽습니다. 어디 뭐 조이고 그런 것 없이 탁 걸친다는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선도 기본적으로 하나 당연히 줍니다.

다만 여기서 아쉬운 점이 하나 있는데요… 기본으로 USB 주는 것은 당연한데, 이 친구가 컴퓨터랑 연결하라고 주어진 게 당연하겠죠? 그런데 포트가 컴퓨터에 연결되는 녀석이 아닙니다.. 양쪽에 둘다 USB-C 포트가 있는 녀석이라서 컴퓨터에 연결하기 어렵습니다… 노트북에 사용하라고 이렇게 만든 것일까요? 개인적으로는 왜 이렇게 만들었을까 싶습니다. 뭐, 저는 조립 컴퓨터여서 그렇지만 요즘 컴퓨터는 USB-C 있는 경우도 많나? 싶습니다… 일단 이것 외에는 기본적인 사용에서 불편한 것이 없습니다.

로지텍 스트리밍 캠은 사용하기도 쉽고 뭔가 기능들도 많습니다

캠과 연동되는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로지텍 캡처(Logitech Capture)라고 합니다. 이 스트리밍 캠이 다른 소프트웨어 등과 연동되는 지는 확인하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이 소프트웨어에서 기본적으로 많은 기능을 지원해서 굳이 다른 녀석을 쓸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용으로 영상을 찍는다거나, 인터넷 방송을 한다거나, 텍스트나 여러 효과를 입힌다거나… 물론 저 소프트웨어 페이지에도 OBS 등 여러 소프트웨어들이 추천 목록에 있는 것으로 봐서 연동 등이 된다고 봐도 될 듯합니다.

스피커 등도 당연히 지원하며 가로새로로 화면 비율 바꾸거나 하기에도 용이해서(방법은 그냥 빼고 돌려서 다시 끼우면 가로 세로…) 용도에 따라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손떨림 기술 보정이나, 스마트 오토 포커스 등등 뭔가 있어보이는 기능들도 뭔가 다양하네요… 더 상세한 후기는 실제 방송을 어느 정도 진행한 후에 추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방송 키지 않고 혼자서 그냥 테스트했을 때에는 화질이나 여러 모로 되게 좋다는 생각 많이 했습니다. 제 피부가 너무 드러나서… 크흠… 당시에 새벽이라서 제 피곤한 얼굴도 그대로… 크흐흠…

로지텍 스트리밍 캠 정리

좋은 점

  1. 성능이 좋다
  2. 크기가 작고 이쁘게 생김

아쉬운 점

  1. USB-C타입이 기본이라서 데스크탑의 경우는 어댑터가 필요함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Wildking
Wildking
2022년 12월 25일 3:29 오후

사보고싶은 장비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