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 Pro X

로지텍 G Pro X 후기. 비싼 만큼 값을 하는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로지텍 G Pro X

로지텍 G Pro X 후기. 비싼 만큼 값을 하는 게이밍 헤드셋. 유선 무선은 취향에 따라서…

게이밍 헤드셋을 구매했습니다. 처음부터 사려는 생각은 없었습니다. 정확히는 언젠가 사긴 해야겠는데… 정도였지만 여차저차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사는 김에 좋은 친구를 사고 싶었는데요, 여러 곳 있습니다만 보통 이 사이트 보면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프로들이 사용하는 장비들이 주르륵 나오는데 거기서 맘에 드는 친구 하나 사면 손해 볼 일은 없습니다. 저도 이 중에서 구매한 것입니다. 로지텍 G Pro X입니다.

Table of Contents

로지텍 G Pro X
로지텍 G Pro X 후기. 비싼 만큼 값을 하는 게이밍 헤드셋 1

로지텍 G Pro X는 꽤나 멋있게 생겼습니다

일단 로지텍 G Pro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15만원 정도인데, 참고로 저는 유선을 산 것이구요, 무선 wireless 버전은 지금 이 친구보다 훨씬 비쌉니다… 대략 10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가격때문에 무선을 산 것도 있습니다만, 유선은 유선 나름대로 나름 여기저기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령 제가 얼마 전에 구입한 드럼에 사용하는 헤드셋이 정말 좋지 않아서 대신으로 산 것도 있습니다. 또 유선 버전은 콘솔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wireless는 PC 게임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성향 차이라고 봅니다.

외형 얘기를 안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G Pro라는 이름이 붙으면 보통 화려한 외형보다는 깔끔하고 간결함을 추구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매우 분위기 있어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로로도 착용이 가능했다면 더 있어보였겠지만… 뭐 게이밍으로 나온 친구니까요… 마이크 탈착이 쉬운 것을 보아 음악이나 영화감상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염두하고 나온 친구 같은데, 조금 더 있어보였으면 하는 마음도 듭니다.

로지텍 G Pro X 구성품
이렇게 보니 꽤나 풍성해보이는…

로지텍 G Pro X는 비싼 만큼 성능은 역시 준수합니다. 편한 것은 덤이구요

로지텍 G Pro X는 게이밍이라는 부분 제쳐두고 헤드셋의 기본적인 성능도 준수합니다. 물론 가격이 있으니 당연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 15만원 정도면 가성비 좋은 모니터링 헤드폰을 살 수 있는 돈이니까요… 여튼 기본적인 성능도 준수하고, 게이밍 헤드폰이면 게이밍 기능 역시 빠질 수 없는데 로지텍 G Pro X는 7.1 채널을 지원합니다. 물론 가상 7.1이라서 제 개인적으로는 레이저에서 나온 가상 7.1 채널 프로그램 쓴 거랑 체감상으로는 비슷합니다.

리얼 7.1 채널은 실제로 7+1개 채널이 있어야 하는 것이라서그런지 무게부터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안써봐서 잘… 다만 제가 예전에 저 레이저 프로그램 잠시 쓸 때는 무료로 사용했던 것 같은데 시스템이 바뀐 것인지 유료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사실 단순히 다중음향 체험하고 싶다 싶으신 분들에게는 저거 그냥 쓰라고 하고 싶었는데… 혹은 사운드 블라스터 등 다소 저가 제품들을 쓸 수도 있겠습니다

제가 헤드셋을 사기 망설여졌던 이유가 바로 안경을 쓰고 있어서인데요, 다행이 헤드폰이 쿠션이 꽤 좋아서 착용해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하루종일 착용해본 것은 아니고 한 3시간 정도 착용했었는데, 3시간 정도는 괜찮았습니다. 하루종일 착용했을 때는 잘 모르겠네요… 솔직히 게이밍 헤드폰이면 하루 종일 게임하는 것도 상정해야 할테니 한 10시간은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그만큼 해본 적이 없어서 잘… 다만 아무래도 쿠션이 밀폐된 구조이다보니 착용하고 있다보면 뭔가 땀이 차는 듯한 느낌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로지텍 G Pro X는 자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사용성이 더 좋아집니다

로지텍 G Pro X는 로지텍에서 만든 프로그램인 G Hub를 사용해서 이퀄라이저를 조절하거나, 유저들이 스스로 올린 여러 설정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제법 종류들이 많고 음악감상용이라거나, 비역슨 등 프로들의 세팅이 나와있어서 잘 활용하면 좋아보였습니다. 또,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USB를 통해 PC와 연결하면 Blue VO!CE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마이크 음질이 매우 좋아진다고 합니다. 제가 테스트를 해본 것은 아니라서 변화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트위치 방송을 켰었을 때 시청자가 제 말을 그래도 잘 알아듣는 것을 보니 음질은 실제로 준수하다고 하겠습니다.

로지텍 G Pro X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이 많아서 어느 친구를 사는 것이 좋을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역시 로지텍 제품은 보통 사면 무난하게 쓰는 것 같습니다. 제 마우스도 몇년째 잘 쓰고 있구요. 그리고 회사가 원래 이렇게 컸었나? 싶을 정도로 정말 다양하게도 만드던데 로지텍 G Pro X 역시 저한테는 만족스러워서 좋았습니다. 언젠가 다른 회사 제품들도 써보면 완전한 비교가 되겠지만 제가 그 정도 돈지랄은 할 수 없는 형편이라…

솔직히 게이밍 헤드셋은 FPS나 멀티플레이용 게임을 하실 것이 아니라면 필요성이 많이 줄어듭니다. 롤을 할 때도 마이크 때문에나 필요하지 롤에서 7.1이 나와서 뭐 이득이… 제 경우는 후에 닌텐도 등 콘솔 게임을 할 때 자주 사용할 것 같은데 제 느낌이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제발…

로지텍 G Pro X 정리

좋은 점

  1. 앰프가 내장되어있음
  2. 유선이라서 콘솔 등에도 활용 가능

아쉬운 점

  1. 유선이어서 아무래도 불편하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