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산드라의 거울

카산드라의 거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이 적절한 소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카산드라의 거울이라는 소설입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나름대로 새로운 시도를 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덕분인지 이 작가의 소설마다 나오는 요소들이 조금 적은 편이고, 무엇보다 괴악한 상상력도 다소 자제된 기분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네요.

카산드라의 거울

카산드라의 거울,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이 적절한 소설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우리나라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예전만 못하죠. 그래도 이 책은 꽤나 재밌게 읽은 기억이 납니다. 카산드라의 거울입니다. 일단 제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을 모두 읽은 것은 아니지만 보통 이 작가의 책들은 분위기가 어둡다는 느낌은 크게 들지 않았습니다만 이 책은 분위기가 조금 어둡습니다. 그리고 자국 디스가 조금 나오는데 뭐 소설 내의 설정일 뿐이려니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저 정도 디스를 했다면 자그마하게라도 논란이 되었을 법도 했겠다 싶습니다.

분위기는 조금 어두운 편이지만 이 작가 특유의 상상력은 아직은 죽지 않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저자의 다른 책들은 상상이 조금 과하다거나, 이게 대체 무슨… 이런 생각이 들게 하는 책들이 더러 있었는데요, 이 카산드라의 거울은 개인적으로는 그 정도는 아닙니다.

카산드라의 거울

카산드라의 거울의 주인공 카산드라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미래를 읽을 수 있는 여자입니다. 물론 단순히 미래를 읽을 수 있는 초능력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신이 그녀에게 저주를 내려서 아무도 그녀의 예언을 읽지 못하게 했습니다. 이 책에서의 카산드라는 편집증 환자여서 신화와는 조금 다르지만 딱히 정상인같은 여자는 아닙니다. 주인공이라서인지 책의 일러스트에서는 꽤 예쁜 것으로 그려졌지만 딱히 선량한 인물도 아닙니다.

소설 자체는 전체적으로 아주 재미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상상력의 수준도 적당하면서도 전개도 꽤 빠릅니다. 다만 이 작가 본질은 어디 안가는지 최후반부에는 좀 강력한 상상력 폭탄을 터트리는데 이게 좀 심히 심오하여 저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포일러…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의 자폐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인지 주인공의 행동이나 생각등이 가끔은 읽기 불편할 정도로 왔다갔다하고, 또 결말은 여러모로 좋긴 하지만 중간중간에 찝찝한 부분도 많았습니다. 더 까놓고 말하면 소설은 매우 맘에 들지만 주인공이 참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런 부분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느낌일 수 있으니 그러려니하고 넘길 수도 있을 법합니다. 심심할 때 읽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제목 : 카산드라의 거울
출판사 : 열린책들

Share your love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