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ctto 블루투스 5.0 동글 BTR-04
actto 블루투스 5.0 동글 BTR-04 후기. 성능이 꽤나 좋음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동글이 있었습니다. 이것저것 연결했었습니다만 제가 가장 애용하던 친구는 프로콘이나 듀얼센스 등 게임패드였었는데요, 어느 날부터 작동을 안하더군요. 이게 윈도우 11이 문제인건지 아예 블루투스 자체가 없는 것처럼 취급하더군요. 그래서 새로 사게 되었습니다. Actto 블루투스 5.0 동글 BTR-04입니다.
Table of Contents

Actto 블루투스 5.0 동글은 최신버전 다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은근히 제품들이 참 많습니다. 그 제품들은 크게 블루투스 버전이 4.0 버전인 녀석들과 5.0 버전인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그래도 최신 버전인 블루투스 5.0 버전인 제품들 중에서 하나 구해봤습니다.
블루투스 4버전과 5버전은 차이점이 많습니다. 뭐 거리가 몇 배 넓어졌다느니… 하지만 보통 블루투스 동글은 데스크탑에 주로 사용하실 듯하고, 그러면 그렇게 인식거리같은 것이 중요하지는 않으실 듯합니다. 다만 저는 윈도우 11을 사용중이라서요, 혹여라도 예전 버전 사용하면 인식 못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일단 높은 버전의 제품으로 구매해봤습니다.
가격차이도 그다지 안 나는데 그냥 높은 버전 쓰시는게…
블루투스 버전이 높아지면서 가령 가격 차이가 좀 많이 났다면 실제 사용용도에 따라서 굳이 블루투스 5버전을 살 필요는 없고 4버전으로 충분하다거나 그런 식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동글은 애초에 가격이 그렇게 비싼 물건이 아니고, 블루투스 버전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그다지 많이 나지 않습니다. 제가 이 물건 살 당시 기준으로 한 몇 천원 차이납니다.
그렇기에 한 천원 이천원 차이를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신다면 그냥 블루투스 5.0 버전인 동글을 사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블루투스 5.0 동글은 제가 이 물건 살 당시 기준으로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 중에서 이 친구가 무난해보여서 구매한 것입니다.
처음에 엑스박스 엘리트 패드가 블루투스 인식을 못해서 엑스박스 리시버를 구매했었는데요, 이 친구가 좋긴 하지만 가성비는 좀 좋지 못한 제품입니다. 저는 엑스박스 리시버를 먼저 구매한 후에 동글을 구매했었습니다. 블루투스 자체를 인식 못한다는 것을 늦게 발견했거든요… 지금 이 동글이 제 컴퓨터에서 작동이 잘 됩니다. 리시버 괜히 샀나 생각을 좀 많이 했었습니다…
Actto 블루투스 5.0 동글 BTR-04 정리
좋은 점
- 블루투스 인식이 잘 된다
- 블루투스 5.0 버전은 나름 최신 버전이다
아쉬운 점
- 블루투스 4.0 버전보다 조오금 비쌈
- 이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잘 쓰는 중입니다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량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