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sis Vi49 후기. 생각보다 매우 크고 쓸만하고 가성비도 좋은 미디컨트롤러(마스터키보드)

Last Updated: 2020년 12월 27일 Categories: , , , , Tags: ,

Alesis Vi49

Alesis Vi49 후기. 생각보다 많이 크고 쓸만하고 가성비도 좋은 미디컨트롤러(마스터키보드)

예~전에 Roli Seaboard Block이랑 Lightpad Block을 구입하고, 나름대로 연습을 하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제 부족한 피아노 실력으로는 Seaboard Block을 다룰 수가 없었습니다...ㅠㅠ 역시 초딩때 배운 피아노 실력은 이미 사라져버린... 여튼 그런 연유로 뭐랄까 좀 평범하게 생긴(?) 악기의 필요성을 느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Alesis Vi49 미디컨트롤러(마스터키보드)입니다.

Alesis Vi49

Alesis vi49는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일단 Alesis Vi49는 정가는 약 20만원 후반대 정도이지만 저는 중고나라에서 운좋게 반값이하로 살 수 있었습니다. 상태는 다행이도 좋았습니다. 제가 이런 큰 악기를 써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크기가 감이 잘 잡히지 않았었는데, 생각 이상으로 매우 큰 편이었습니다. 일단 49키여서 키부분만 봐도 꽤 긴데 거기에 4X4 패드가 건반 왼쪽에 박혀있는 형태이다보니 가로가 더더욱 깁니다. 그리고 나름 고가형 악기여서인지 저가형들처럼 단순히 건반만 탁 있는 형태가 아니라 은근히 있을 것들이 다 있어서 결국 세로로도 길이가 좀 됩니다. 결론은 가로세로 다 큽니다...

Alesis Vi49
묘하게 좋은듯 안좋은듯합니다. MPC같은 원조를 써봐야하나...

Alesis Vi49는 악기 성능도 괜찮은 편입니다

패드 부분은 제가 악기들을 많이 다뤄본 편은 아니지만 무난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유비트를 했을 때와 생각해보면 치는 맛(?)은 조금 부족한 듯도 하지만, 유비트는 게임이고 vi49는 악기이니 어느 정도 느낌이 다른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물론 패드 역시 아이패드 터치하는 것보다는 훨씬 느낌이 좋습니다. 눌러지는 느낌도 더 강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유리는 아니니깐... melodics에서 가끔씩 뭔가 생각대로 안된다는 느낌도 받지만, 가상악기 연주할 때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Alesis Vi49
생각보다 매우 큽니다. 참고로 모니터는 32인치

건반도 무난한 수준입니다. 초등학생 때 배웠던 피아노...를 회상해보면 아무래도 피아노의 묵직한(?) 맛은 조금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미디 컨트롤러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제가 듣기로 Ni사에서 나오는 거의 100만원 정도 되는 고가형 미디 컨트롤러들은 느낌이 피아노 수준이라고 들은 것 같습니다. 그런 점을 고려해본다면 이 vi49도 건반이 꽤 괜찮다고 봅니다. 전에 친구가 쓰던 전자피아노 수준은 충분히 되는 것 같습니다.

Alesis Vi49
아직 음악적 지식이 부족해서 쓰는 법을 잘...

한편 제품 설명에서는 윈도우와 맥에서만 작동한다고 되어있지만 실제로는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작동이 됩니다. 다만 일반 아이패드에서는 안되거나 별도의 전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USB C타입 단자가 있어서 전압을 뭐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이런 이야기를 들었었습니다. 다만 일반 아이패드는 애플 라이트닝 단자를 지금도 사용하고 있어서 이 부분 때문에 여러 미디 컨트롤러가 전원이 별도로 필요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다만 제가 받은 박스에서는 충전기가 없는데... 가격이 싼 이유가 이것 때문이었을까요? 혹은 원래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는 것일까요?

당분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디 컨트롤러에서 가장 중요한 미디는 대부분 다 잘됩니다. FL Studio에서 몇몇 악기는 미디가 잘 안되긴 한데 이 부분은 이 친구가 문제인지 악기가 문제인지 확실히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확실히 대부분은 잘 되는 편이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친구가 아직 기능들이 더 많지만 아직 사용법 숙지가 안돼서 다소 미숙합니다... 그래도 일단은 잘 산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아마존 리뷰 을 보면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는 좀 안좋다는... 이런 글들도 좀 보이는데요, 일단 더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판단할 일인 것 같습니다. 일단 일반적인(?) 악기를 갖췄다는 것에서 스스로 의의를 가져봅니다.

(Visited 166 times, 1 visits today)

Tags

Subscribe
Notify of
guest
0 코멘트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 2018 – 2021 All Rights Reserved
magnifier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