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bitify 후기. 발전의 여지가 많은 습관 앱

Habitify

Habitify 후기. 아직 세부적으로 아쉽지만 발전의 여지가 많은 습관 앱

습관 앱을 나름대로 이것저것 사용해봤습니다. 지금 소개할 앱 이전에 썼었던 앱은 Habitica라는 앱이구요. 이 앱이 참 좋지만 단점도 좀 있어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Habitica 외에도 습관 앱 중에서는 유명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Todoist, Microsoft to-do, Any do, Ticktick 등등 엄청 많지만 당장 이정도 생각나네요.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앱은 조금 다른 앱입니다. 바로 Habitify입니다. 이름이 다들 비슷비슷한데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Habitify
전체적으로 무난한 인터페이스

Habitify는 인터페이스와 기능들이 깔끔합니다.

Habitify는 일단 기본적으로 앱 인터페이스가 깔끔한 편입니다. 물론 앞서 얘기한 앱들 모두 인터페이스가 깔끔합니다. to do 앱들은 워낙 완성도높은 앱들이 많아서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필수인데 Habitify는 최소한의 조건 정도는 갖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능들은 다소 무난한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습관을 설정하고, 이 습관들의 주기를 설정할 수 있고, 알람을 설정하는 등입니다. 그리고 이 습관 목록들을 적절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 역시 앞의 앱들은 거의 다 갖추고 있어서 다소 무난한 편입니다. 다만 다른 앱들은 차별화를 주기 위해서 나름대로 기능이 계속 추가되고 있는 반면, 이 habitify는 그런 부분에서는 아직 미흡합니다. 아직 신생 앱인 것 같으니 그러려니 생각해야될 것 같습니다.

Habitify는 아직 세부적으로 아쉽지만 가성비가 좋고 기대해볼 만 한 앱입니다.

개인적으로 Habitify는 유료버전 평생 이용권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대부분 유명 앱들은 거반 다 월별/연간 구매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싼 편이라서 더 좋습니다.

다만 아직 개선해야 될 점이 많아서 아쉽습니다. 일단 앱이 안드로이드, iOS, 웹버전을 모두 지원하고, 동기화 속도까지는 나름 괜찮은 것 같지만 어째서인지 앱 설정 등은 플랫폼마다 따로 논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플랫폼간의 연계성을 좀 더 향상시켰으면 어땠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은근히 느린 편이라서 기능 향상이 더디고, 예전에 '습관 관리'를 들어가면 앱이 꺼지는 버그가 있었는데 이 친구가 해결되기까지 제법 오래 걸렸었습니다. 아마 회사가 영세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어째 이번 후기 전체적으로 비슷비슷한 말들만 하는 것 같은데요, 좋은 앱이지만 그만큼 아쉬운 부분도 더러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업데이트와 기능을 기대해봅니다.

Category

Leave a Reply

avatar
  Subscribe  
Notify of
@2018 KingpinStudio
Search
Generic filters
Exact matches only

Habitify 후기. 발전의 여지가 많은 습관 앱

closetwitterfacebookbarsangle-double-upangle-down
error: Alert: Content is protected !!